23:35 KST - 톰슨로이터/뉴욕 - 소프트뱅크 그룹이 진행중인 arm 홀딩스 IPO에서 공모가가 주당 47~51 달러선으로 논의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의 단독 보도로 타전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은 로이터와의 취재에서 다음주 IPO 설명회에서 투자자들에게 이와 같은 가격을 통보할 것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arm 홀딩스의 가치는 이전 평가에서 대략 500억달러에서 540억달러 사이에서 형성되고 있으며 이와 같은 금액이 현실화되면 전기차 제조업체 리비안의 2021년 NYSE(뉴욕주식시장) IPO 기록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로이터와의 취재에서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은 아직 공모가는 정해진 것이 아니며 시장의 반응 및 공모에 참여하는 투자자의 수요가 강할 경우 소프트뱅크가 IPO 가격 이전에 가격을 올릴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arm 홀딩스의 IPO에는 전세계 빅테크 기업들이 주요 투자자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이들 기업들은 IPO를 통해 상당량의 arm 주식을 취득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로이터가 밝히고 있는 arm 의 주요 IPO 투자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 Inc / nVIDIA Corp / 알파벳 Inc
AMD Inc / Intel Corp / 삼성전자 /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스 / 시놉시스 Inc
로이터 통신은 이러한 기업들의 관심이 Arm에 대한 투자가 전략적인 방향에서 진행되는 것이며 arm이 어느 한 회사에게 종속됨으로 인해 경쟁사가 우위를 점하지 못하도록 하려는 의도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전합니다. 이들 빅테크 기업들은 Arm의 반도체 설계를 필수 불가결한 자원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Arm의 반도체는 260개 이상의 기술 회사에서 매년 300억 개 이상의 칩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전 세계 스마트폰의 99%와 초소형 센서부터 가장 강력한 슈퍼컴퓨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필수불가결한 자원입니다.
arm 홀딩스는 톰슨로이터의 논평요구를 거부했으며 소프트뱅크는 로이터의 요청에 대해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