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220이 나온지도 12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분이 사용하고 계시고, 또 새롭게 구매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인기 좋은 노트북은 X220&X230과 맥북, 그리고 극소수의 레츠노트밖에 보지 못했습니다.
윈도우 10이 2025년까지 지원되니 앞으로 2년 정도는 아마도 더 쓸만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최근에 초기 설정을 진행하니 몇 가지 막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결국 국내외 사이트들을 참고해서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하였는데, 혹여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 그 내용을 공유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Lenovo Vantage 사용하기
Commercial Vantage도 작동하기는 하지만 전원과 관련된 드라이버를 잘 잡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파란색 Lenovo Vantage를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 관련 드라이버 설치
오래된 기기라 그런지 Vantage에서도 드라이버를 완전히 잡아주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번에 클린 설치하면서는 세 가지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Mute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Hotkey Features Integration (Version 9)를 설치합니다.
-장치관리자에 드라이버 하나(Intel(R) Active Management Technology - SOL(COM3))가 잡히지 않습니다. => Intel Management Engine 인터페이스 7.1 및 Serial Over LAN (SOL)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트랙포인트 드라이버가 한글도 지원하지 않는 구형입니다. => Synaptics라면 Synaptics ThinkPad UltraNav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3. 화이트리스트 제거
TPHolic의 정재한 님께서 최신 바이오스 화이트리스트 제거 버전을 작업해주셔서 공유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tpholictalk/75371
아 그리고.. 이 글은 X220은 덮어둔 채 카본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